■  팀보드를 사용할 수 없어요.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팀보드 파일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때에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내컴퓨터 - 네트워크 드라이브 설정 - R: - 팀데이터 폴더를 설정 하면 됩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일반PC에서 서버PC를 지정할때 자동으로 R: 드라이브를 설정하는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이 설정이 자동으로 안되었을때 이므로 수동으로 설정해줌)

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제일먼저, 확인사항은 e비서를 통하지 않고

          일반PC의 바탕화면에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PC의 팀데이터 폴더에

          읽고/쓰기가 되는지 확인. 

 

          (단순히 설정 확인이 아니라, 실제로 서버PC의 팀데이터 폴더에 임시로 test.txt 파일을 만든뒤에,

          일반PC에서 그 파일에 내용을 저장하는게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)

          만일 안된다면, e비서의 팀보드 설정 문제가 아니라 PC의 네트워크 관련사항을 먼저 해결해야함.

 

           아래의 항목을 체크해 보세요.

          ▶ 제어판 - 네트워크 및 인터넷 -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- 고급공유 설정에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1.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. 암호 보호 공유 끄기

 

          ▶ 서버PC의 바탕화면 - 네트워크 - 해당 서버PC 더블클릭 - 팀데이터 우클릭 -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공유대상 - 고급공유 - 고급공유 - 권한 - Everyone의 사용권한을 모든 권한 허용에 체크 - 적용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바탕화면에 네트워크 아이콘이 안보이면 제어판 - 네트워크 및 인터넷 -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네트워크 컴퓨터 및 장치보기 - 해당 서버PC 더블클릭)

 

          이렇게 해도 안되면, 만일 서버PC가 방화벽 사용중이면 해제후 (또는 e비서 제외후) 시도

 


 

        < 팀보드 수정내역 알리미가 안올때 >

           환경설정 - 노티, 팀보드 수정내역 알리미 사용하기에 체크

 

        < 편집중... 메시지만 보이고 사용할 수 없을때 >

           서버PC에서 Alt + J 를 눌러 프로그램 종료후, 팀데이터 폴더안에있는 NW_Per.uap 파일 1개만 삭제후 재실행

           (만일, 파일삭제가 안되면 다른 일반PC가 연결된 상태이므로 Alt + J 를 눌러 종료후 삭제)